서부교회가 세상을 향하여 손을 내밉니다!

목표 단순히 좋은 뜻만 가지고 주먹구구식으로 봉사하는 게 아니라 자원봉사자 교육을 통해 봉사에 임하기에 앞서 필요한 소양을 갖추도록 하고,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전교회적인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함으로써 성도들이 사회봉사에 대해 더 많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도록 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통해서 실천하는 신앙을 실현하고자 한다.


구성 “더함 봉사단”의 이름은 “더불어 함께”를 줄인 말이다. 이름에서 드러나는 것처럼 혼자만 잘사는 세상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 이웃과 더불어 손을 잡고 함께 잘 살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봉사단을 이끄는 핵심단원은 담당 교역자 1명, 단장, 부서별 담당자 4명으로 구성되고, 그밖에 자원봉사자로 신청하여 자원봉사 교육을 받은 성도들이 함께 일하게 된다.


교육 자원봉사자 교육은 봉사자들이 사전교육을 통해서 사회봉사와 자원봉사의 기본적인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하며, 봉사 대상자를 미리 잘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된다. 그리고 봉사활동을 하면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숙련될 수 있도록 도우며, 계속해서 자원봉사자와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자원봉사자가 되려면 먼저 입문교육을 이수해야 봉사를 시작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